라이더 축제로 불리는 특별한 페스티벌을 소개합니다. 휠러스 페스티벌이 주인공입니다. 처음 아빠와 함께 탄 네 발 자전거. 취업 후 처음 탄 중고차, 바람을 맞으며 나아가는 오토바이, 밭에서 든든한 조력자인 경운기 등 우리 모두는 라이더입니다. 우리 라이더 취향이 가득한 이색 페스티벌입니다. 휠러스 페스티벌 축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휠러스 페스티벌
세상의 모든 '탈 것'이 주인공이 되는 휠러스 페스티벌입니다.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컬 마켓, 체험 이벤트, 어린이 자전거 대회, 휠러스 퍼레이드, 공연 등 모토 캠핑의 밤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휠러스 페스티벌 참가 대상 및 내용
가족 단위의 관람객부터 오토바이 및 자전거 동호회원, 연인, 지역 주민들까지 모든 분들이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밸런스 바이크 챔피언십, 로컬 푸드와 먹거리 부스,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공연, 모토 캠핑, 휠러스 퍼레이드 등 체험과 함께 관람이 어우러진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휠러스 페스티벌 장소 및 주차 안내
충청북도 보은군 회인면 전체에서 진행되며, 회인다목적광장이 집결지입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주차장이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차 가능한 면 수가 각각 적어서 잘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회인면행정복지센터(30대 가능), 대청댐노인복지관(20대 가능), 오장환문학관(20대 가능), 회인보건지소(17대 가능), 외인인산객사(20대 가능), 라이더 유치원(10대 가능), 회인면주민복지센터(5대 가능), 남보은농렵저온저장고(10대 가능)합니다.
주차장 만차 시 인근 골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휠러스 페스티벌 주자요원의 안내에 따르시면 됩니다.
휠러스 페스티벌은 충청북도 보은군 회인면에서 진행하는 지역 기반 모빌리티 축제입니다.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휠러스 페스티벌은 지역 사회의 공동체 문화 조성과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주최되는 축제이며, 무료로 진행하는 축제이며 매년 그 규모가 확장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역의 특성을 살린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마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휠러스 페스티벌 근처 관광지
- 법주사 ▶ http://www.beopjusa.org/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충북 보은군 속리산에 위치한 사찰입니다. 법주사는 부처님의 법이 머무는 절이라는 의미입니다. 절이 위치한 속리산은 예로부터 조선 8경으로 꼽히던 곳이라, 산세의 아름다움과 명산의 웅장함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말티재 전망대
열두굽이의 말티고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말티재 전망대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말티고개는 숲과 도로가 어우러진 독특한 풍광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자전거, 바이크 라이딩 코스로도 유명합니다.